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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23 오후 4:45:48글 고유번호: 158854
도로교설계기준, 철도설계기준, 콘크리트구조기준 등 기존의 시설물에 따라 각각 운영되던 기준들을 통폐합하여 기준간 중복·상충부분을 정비하고, 개정이 용이하도록 코드화 추진한 국가설계기준 KDS code가 2016년 고시되었습니다.대부분 기존 설계기준을 통폐합 한 것으로 설계의 변경사항은 거의 없어 프로그램에 적용은 되지 않은 상황이었으나 내진설계기준일반(KDS 17 10 00)제정, KS 표준 개정에 따른 강종 변경 등 지속적인 기준개정이 발생하였으며 추후 기준의 개정시에도 시설물별 설계기준이 아닌 KDS CODE 중 일부가 개정되는 형태로 진행될 것이기에 프로그램별로 KDS CODE를 적용할 수 있도록 보완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세부적인 CODE의 및 개정사항의 확인은 국가건설기준센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http://www.kcsc.re.kr/Home/IndexKDS CODE 적용에 따라 ABeamDeck에서 적용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입력 및 계산서에서 참조문헌 KDS CODE로 표기변경기타재료의 단위중량이 기존 시설물별 설계기준에서는 질량이 제시되어 x10 또는 x9.8 을 고려하여 단위중량을 적용하였으나 KDS 24 12 21 표4.2-1 단위체적중량에서는 9.81을 기본으로한 값이 제시되었기에 단위중량의 기본값 변경
[2019-07-10 오후 4:23:34글 고유번호: 156660
거더제원 보완 - 사용자요구에 따라 거더단면에 곡선반경(R)을 지원, 도면에 반영 - 지점부에서 하부플랜지폭이 더 큰 I형 단면지원 - 최대강선수 6개까지 지원 - 중간가로보 제원 추가 - 강선제원과 거더수량을 거더제원에서 입력 지원 - 거더 단면DB의 적용성 및 사용성 보완도면보완 간소화타입 도면 지원 : 일반도와 배근도를 별도 작성하지 않고 "슬래브도"로 작성 슬래브배근도 상하면 분리표현 지원 : 사교에서 도면에 표현되지 않는 마킹 확인 가능 거더일반도 추가 : 거더제원 입력에 따른 거더일반도 지원 확폭선형 추가 : station과 이격거리를 이용한 확폭선형입력으로 간편한 확폭교량 작성가능 도면명 보완 : seg가 여러개인 경우를 고려한 도면명 보완작업 확폭교량에 대한 배근 보완 : 선형기준배치/슬래브기준배치로 확폭에 대한 배근 보완​계산 지간 및 거더제원에 따라 계산서 작성 : 지간1에 대한 검토만 수행하였으나 제원에 따라 필요 지간 검토 지간별 거더제원 및 강연선제원(긴장력) 적용 확폭 및 곡선선형에서 구간별 횡분배 지원 : 시점기준 또는 가로보기준의 횡분배 지원 한계상태설계법에서 정착부 할렬검토 추가, 할렬검토시 철근제원 보완수량 거더수량은 거더제원에 따른 수량을 집계 보도수량 추가 지원 지간별 연장이 상이한 교량의 수량지원
[2016-08-01 오전 11:07:58글 고유번호: 139715
2016년 7월 21일을 기점으로 기존 ABeamDeck2016 LSD의 몇 가지 항목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내용은 AUpdate를 이용하여 ABeamDeck 최신패치를 설치하신 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기능 추가 리스트]1. ‘휨강도 검토’ 옵션 추가- 기존 ABeamDeck에 적용되어 있던 ‘도로교 설계예제집(도로교통협회)’에서 제시한 휨강도 검토방법에 ‘도로교 설계사례 및 해설서(도로공사)’에서 제시한 휨강도 검토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옵션은 [바닥판 계산>>설계조건>>설계 환경>>휨 검토시 적용 방법]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2. ‘피로한계상태’ 검토 추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Beam 본체의 피로한계상태 검토가 추가되었습니다. 피로한계상태 검토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격자해석>>Beam검토 하중 조합>>하중조합선택]에서 ‘피로한계상태’를 추가하신 후 다음 설계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3. ‘출력옵션’ 세분화- [출력>>구조계산서 출력]에서 ‘Beam 검토 및 정착부검토(격자)’ 항목이 세분화되었습니다. 앞으로는 Beam 검토 계산서 중 필요한 내용만을 선별하여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016-08-01 오전 11:07:26글 고유번호: 138551
2012년 3월 ‘도로교설계기준(한계상태설계법)’이 출간된 후, 2015년 2월 ‘도로교설계기준(한계상태설계법) 해설’이 출간되었으며, 2015년 1월 1일부터 한계상태설계법의 전면적인 시행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고객 및 발주처에서 AAbutPier, ARcBridge, ARoad, ABeamDeck 등 한길 제품의 한계상태설계법 지원에 대한 많은 문의 및 관심을 전해주셨습니다.이에 한길아이티에서는 2012년부터 수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도로교설계기준(한계상태설계법)’을 반영한 AAbutPier2014 LSD(2015. 5), ARcBridge2013 LSD(2015. 10), ARoad2015 LSD(2016. 4)를 출시하였으며, 2016년 5월 PSC 거더교 설계자동화 소프트웨어인 ABeamDeck2016 LSD를 출시하고자 합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ABeamDeck2016 LSD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ABeamDeck2016 LSD의 한계상태설계법 반영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기존의 ABeamDeck2014삭제후 AUpdate 에서 ABeamDeck2016 을 설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도로교설계기준(한계상태설계법) 2015 반영사항]제1장 총 칙1.2 용어1.3 설계원칙 1.3.2 한계상태 - 각 한계상태에 해당하는 하중수정계수(ηi) 반영1.3.3 연성 - 각 한계상태의 연성에 해당하는 하중수정계수(ηD) 반영1.3.4 여용성 - 각 한계상태의 여용성에 해당하는 하중수정계수(ηR) 반영1.3.5 구조물의 중요도 - 각 한계상태의 중요도에 해당하는 하중수정계수(ηI) 반영1.4 교량의 등급 - 1~3등급 적용(KL-510적용)제2장 설계개요2.5 설계목적2.5.2 사용성2.5.2.6 처짐 – 처짐기준제3장 하 중3.2 용어 3.3 기호3.4 하중의 종류와 하중조합3.4.1 하중의 종류 - 지속하중, 변동하는 하중 적용3.4.2 하중계수와 하중조합 - 하중수정계수, 하중효과, 하중계수 및 한계상태별 하중 조합 적용3.5 고정하중 : DC, DW - 구조부재 및 포장 시설물 하중 적용, 재료의 단위질량 적용3.6 활하중 - 설계차로수 적용, 다차로 재하계수 적용, 차량 활하중(KL-510) 적용3.6.1 차량활하중 : LL3.6.1.1 설계차로의 수3.6.1.2 활하중의 동시재하3.6.1.3 설계 차량활하중3.6.1.3.1 표준트럭하중3.6.1.3.2 표준차로하중3.6.1.4 바닥판과 바닥틀을 설계하는 경우의 설계차량활하중3.6.1.5 주거더를 설계하는 경우의 설계차량활하중3.6.4 보도하중3.7 충격하중 : IM - 하중조합에서의 하중계수 및 한계상태별 충격계수 적용3.7.1 일반사항3.8 프리스트레스힘 : PS - 하중조합에서의 하중계수 적용3.9 콘크리트의 크리프 : CR - 하중조합에서의 하중계수 및 유효탄성계수 적용3.10 콘크리트의 건조수축 : SH - 하중조합에서의 하중계수 적용3.13 풍하중 : WS3.13.2 설계풍압3.13.2.1 일반 중소지간 교량의 설계풍압 - 거더교 풍압 및 기타 교량부재에 작용하는 풍압 적용3.17 지반변동 및 지점이동의 영향 : SD - 하중조합의 하중계수 적용3.18 원심하중 및 제동하중 : CF - 하중조합의 하중계수 적용, KL-510에 따른 원심하중 적용3.20 차량충돌하중 : CT- 하중조합의 하중계수 적용3.20.2 구조물과 차량이나 열차의 충돌 - 차량 충돌하중 입력 지원제4장 구조해석4.2 용어4.3 기호4.4 구조해석법 - 고전적 응력법 및 유한요소법 적용4.5 해석 모델 4.6 정적 해석4.6.2 바닥판의 해석방법4.6.2.2 설계일반4.6.2.3 바닥판의 지간4.6.2.4 단순판 및 연속판4.6.2.5 캔틸레버 바닥판4.6.2.7 등분포 고정하중에 의한 휨모멘트4.6.7 플랜지 유효폭4.6.7.1 일반사항4.6.11 정밀해석법4.6.11.3 보-슬래브교제5장 콘크리트교5.2 용어5.3 기호5.4 설계 원칙5.4.2 설계 기본 변수 정의 - 한계상태 별 및 하중, 하중계수, 하중조합 적용5.4.2.1 한계상태 - 안정검토 단면검토등에서 각 한계상태별 검토 5.4.2.2 하 중 - 기준에서 제시되는 하중산정방법 및 사용자하중 지원5.4.2.3 재료 - 구조재료의 강도, 탄성계수 및 단위중량 지원5.4.2.4 구조물 치수 - 구조물의 실제 치수를 반영한 구조계산5.4.2.5 설계 강도 - 각 구조위치별 설계강도 입력 지원5.4.3 설계 사항5.4.3.2 극한한계상태 - 하중조합 및 재료저항계수 적용5.4.3.3 사용한계상태 - 하중조합 및 사용성 검토 적용5.5 재료5.5.1 콘크리트5.5.1.1 일반사항5.5.1.2 강 도 - 평균압축강도, 휨인장강도 등의 자동 계산 적용5.5.1.3 탄성변형 - 탄성계수 자동 계산 적용 5.5.1.4 크리프 – 시간에 따른 크리프 계수 계산5.5.1.5 건조수축 – 습도, 부재크기 등에 따른 건조수축변형률 계산5.5.1.6 응력-변형률 관계 - 단면검토 등에 자동 계산 적용5.5.1.7 설계압축강도 및 설계인장강도 - 단면검토 등에 자동 계산 적용5.5.2 철근5.5.2.3 설계 가정 – 단면설계 등에 적용5.5.3 프리스트레싱 강재5.5.3.2 특성 – 릴랙세이션 종류에 따른 PS 강선의 장기손실량 결정5.6 구조해석5.6.4 소성해석5.6.4.4 스트럿-타이 모델에 의한 해석 – 정착부 검토5.6.7 프리스트레스트 구조물5.6.7.2 긴장할 때 프리스트레스 힘의 제한5.6.7.3 긴장한 뒤 프리스트레스 힘의 계산5.6.7.4 프리스트레스의 손실5.7 극한한계상태5.7.1 휨과 축력5.7.1.1 일반5.7.1.2 휨 및 축력이 작용하는 부재의 극한한계상태 검증 - 휨강도 산정5.7.2 전 단5.7.2.1 일반 - 전단보강 여부 판단 및 최대전단강도 산정5.7.2.2 전단보강철근이 없는 부재 - 콘크리트에 의한 전단강도 산정5.7.2.3 전단보강철근이 배치된 부재- 전단보강철근을 포함한 전단강도 산정- 인장부재의 추가인장력 산정5.7.2.5 서로 다른 시기에 타설한 콘크리트의 계면 전단5.7.4 뚫림5.7.4.1 일반 - 바닥판 뚫림전단의 위험단면 산정5.7.4.3 전단철근이 없는 슬래브 또는 기둥 기저부의 뚫림전단강도 - 뚫림전단강도 산정5.7.5 스트럿-타이 모델5.7.5.1 일 반5.7.5.2 스트럿5.7.5.3 타 이5.7.5.4 절점영역5.8 사용한계상태5.8.1 일반5.8.1.1 적용 범위5.8.1.2 노출 환경과 한계 기준 - 노출환경에 따른 설계등급 산정5.8.2 응력 한계5.8.2.1 기본 사항5.8.2.2 응력 계산 방법 - 사용한계상태에 따른 응력 산정 및 검토5.8.3 균열5.8.3.1 일반 사항5.8.3.2 최소철근량 - 균열제어를 위한 최소철근량 산정5.8.3.3 간접 균열 제어 - 발생응력에 따른 최대 철근의 직경 및 간격 제한5.8.3.4 균열폭 계산 - 콘크리트와 철근의 변형율 차이를 이용한 설계 균열폭 산정5.8.4 처짐5.8.4.1 일반 사항5.8.4.2 직접 처짐 계산을 생략하는 경우5.8.4.3 직접 처짐 계산에 의한 검증5.10 내구성 및 피복두께5.10.1 일반 사항 - 노출환경에 따른 최소 콘크리트 강도 비교5.10.2 환경 조건 - 노출환경에 따른 노출등급 반영 5.10.3 내구성을 위한 요구사항5.10.4 콘크리트 피복두께 - 노출환경 및 설계편차를 반영한 최소 피복두께 산정5.11 철근 상세5.11.4 철근의 정착5.11.4.1 일반사항5.11.4.3 부착강도 - 정착길이 및 겹이음 산정5.11.4.4 기본정착길이 - 정착길이 및 겹이음 산정5.11.4.5 설계정착길이 - 정착길이 및 겹이음 산정5.11.5 철근의 이음5.11.5.1 일반사항 - 정착길이 및 겹이음 산정5.11.5.2 겹침이음 - 정착길이 및 겹이음 산정5.11.5.3 겹침이음 길이 - 정착길이 및 겹이음 산정5.11.5.4 겹침이음 영역에서의 횡방향 철근 - 정착길이 및 겹이음 산정5.12 부재 상세5.12.1 일반 사항5.12.2 보5.12.2.1 주철근 - 최소철근비 산정, Cmax 등 산정에 적용5.12.2.6 전단철근 - ρv,min 및 smax등 적용5.12.5 교량의 콘크리트 바닥슬래브5.12.5.1 일반 사항5.12.5.2 경험적 설계법 5.12.12 포스트텐션 정착부5.12.12.1 일반 사항5.12.12.2 기하조건5.12.12.3 정착부의 검토제9장 신축이음, 받침 및 방호울타리9.2 용어9.3 기호9.5 받침9.5.2 설계일반9.5.2.3 이동량9.7 방호울타리9.7.3 난간[참고문헌]. 도로교설계기준(한계상태설계법) 해설 (2015, 한국교량및구조공학회). 도로교설계예제집(한계상태설계법) (2014, 한국도로교통협회). 콘크리트구조 한계상태설계 (2014, 김우 저, 동화기술). 콘크리트 구조부재의 스트럿 타이 모델 설계 예제집 (2013, 한국콘크리트학회). 도로설계편람 제5편 교량 (2008, 국토해양부). 도로교설계기준 해설 (2008, 대한토목학회). 콘크리트구조기준 (2012, 한국콘크리트학회). 도로설계요령 (2002, 한국도로교통협회). 방호공학 (2005, 강영철 저, 청문각). AASHTO LRFD Bridge Design Specifications (2014, AASHTO). Eurocode 2: Design of Concrete Structures (2006, CEN). Building Code Requirement for Structural Concrete (ACI 318-14) & Commentary on Building Code Requirements for Structural Concrete (ACI 318R-14) (2014, ACI)
[2023-02-20 오전 8:13:45글 고유번호: 173859
기존 보완에 대한 추가 질의 내용입니다.
[2023-02-20 오전 10:03:00글 고유번호: 173862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경간장이 동일한 대칭구조로 전후열에 동일한 강성이 적용된 경우라면 합성후모델 에서도 전열과 후열은 동일한 반력이 발생합니다.그러나 말씀드린 것과 같이 경간장이 상이한 경우, 받침강성이 상이하거나 연직방향 강성이 주요한 영향이 미치는 경우 등은 합성후모델에서의 전열과 후열 받침의 반력이 상이할 수 있으며 평면선형 및 거더배치에 따라서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비대칭 구조인 경우 이에 따른 전/후열 반력은 상이하게 고려되는 것이 적절하다는 의견이 있어왔기에 이러한 차이가 활하중 및 지점침하 모델에서도 고려될 수 있도록  "전/후열 별도 모델링" 의 옵션항목을 추가한 것입니다.첨부해주셨던 캡쳐의 경우 합성후의 반력차이가 전,후열에서 상당히 크게 발생하고 있는데요. 받침을 기준으로 대칭구조가 아닐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해당 프로그램 파일을 첨부해주신다면 원인을 파악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기존 보완에 대한 추가 질의 내용입니다.
[2023-02-14 오후 3:57:54글 고유번호: 173766
고정점을 설정해서 진행중이였는데요 해석결과에서 솔브를 누르니 에러표시가 뜹니다. 하중분배결과가 반영이 되지 않는거같기도 한대....sap input생성을 눌러도 빔데크파일들이있는곳이 뜹니다... 해결방안을 찾아보는데 도저히 해결이 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2023-02-14 오후 4:32:43글 고유번호: 173768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발생하는 에러메시지는 가로보 강성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시종점 가로보의 단면제원을 확인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Sap input생성]시 정상적으로 input파일이 오픈되지 않는 것은 Editor설정이 되어 있지 않기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도구 - 설정에서 [기본 Editor 설정]을 통해 AEdit 또는 다른 에디터 프로그램을 설정하시면 해당 프로그램으로 input파일이 오픈됩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고정점을 설정해서 진행중이였는데요 해석결과에서 솔브를 누르니 에러표시가 뜹니다. 하중분배결과가 반영이 되지 않는거같기도 한대....sap input생성을 눌러도 빔데크파일들이있는곳이 뜹니다... 해결방안을 찾아보는데 도저히 해결이 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2023-02-14 오후 1:29:00글 고유번호: 173761
안녕하세요 교량받침 고정점 선택에서 전체 양방향으로 설정후 진행 하려고하는데 적용버튼을 누르니 고정점이 없으니 다음으로 넘어갈수가 없습니다,따로 받침에 설정해줘야하는 부분이 있는건가요?
[2023-02-14 오후 1:55:57글 고유번호: 173762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고정단이 지정되지 않은 경우 진행이 불가합니다. 하단의 메뉴에서 각 받침에 대한 방향설정이 가능하며 고정단으로 설정시 해당 받침을 기준으로 나머지 받침의 방향성이 설정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교량받침 고정점 선택에서 전체 양방향으로 설정후 진행 하려고하는데 적용버튼을 누르니 고정점이 없으니 다음으로 넘어갈수가 없습니다,따로 받침에 설정해줘야하는 부분이 있는건가요?
[2023-01-26 오후 1:15:01글 고유번호: 173476
연속교의 합성후 구조계에서,합성후 고정하중 해석을 위한 모델링은 교각부 2지점, 가로보 폭 1/2 적용하여 2개로 모델링 되어 있고,,합성후 활하중 해석을 위한 모델링은 교각부 1지점, 가로포 전폭 적용 1개로 모델링 되어 있습니다.이에 해석결과 반력산정을 보면합성후 고정하중 반력은 교각부 전열과 후열이 상이하게 나오고활하중 반력은 교각부 전열과 후열이 동일하게 나옵니다.같은 구조계에 대한 서로다른 모델링으로.. 반력양상이 상이하게 나오는건 잘못된 상황인것 같습니다.합성후 고정하중 해석 모델링도 활하중 해석 모델링과 통일하여반력이 동일하게 나오도록 부탁드립니다.
[2023-02-03 오후 3:42:18글 고유번호: 173576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합성전과 합성후 모델은 교각위치에서 전,후열의 경계조건을 모두 고려하고 있습니다.다만 활하중 및 지점침하 모델에서는 한개의 지점으로 치환하여 적용하고 하였습니다. 이는 고정하중 등은 일반적으로 분포하중이 적용되기에 큰 영향은 없으나 이동하중 및 지점변위 하중이 재하될 때 근접한 지점이 있는 경우 부적절한 모델이 될 수 있기에 이를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그러나 경간장이 상이한 경우, 받침강성이 상이하거나 연직방향 강성이 주요한 영향이 미치는 경우 등은 적절한 모델이 되지 않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활하중과 지점침하 모델에 대한 연속지점부 옵션을 추가하여 전/후열을 별도 모델링 또는 통합하여 모델링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패치후 바닥판 계산 - 설계조건 - 설계환경 에서 [연속지점부 모델링(활하중,지점침하)]옵션을 "전/후열 별도 모델링"으로 설정하고 진행하시면 합성후모델과 동일한 모델로 활하중, 지점침하 모델의 적용이 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연속교의 합성후 구조계에서,합성후 고정하중 해석을 위한 모델링은 교각부 2지점, 가로보 폭 1/2 적용하여 2개로 모델링 되어 있고,,합성후 활하중 해석을 위한 모델링은 교각부 1지점, 가로포 전폭 적용 1개로 모델링 되어 있습니다.이에 해석결과 반력산정을 보면합성후 고정하중 반력은 교각부 전열과 후열이 상이하게 나오고활하중 반력은 교각부 전열과 후열이 동일하게 나옵니다.같은 구조계에 대한 서로다른 모델링으로.. 반력양상이 상이하게 나오는건 잘못된 상황인것 같습니다.합성후 고정하중 해석 모델링도 활하중 해석 모델링과 통일하여반력이 동일하게 나오도록 부탁드립니다.
[2023-02-09 오전 10:53:29글 고유번호: 173690
요청드린 내용은 활하중에 대한 별도 모델 적용이 아닙니다. 합성후 고정하중 모델에 대한 일체 모델 제공입니다. 합성후 고정하중이 계속 별도로만 이루어지면동일경간장 교각부의 전후열 반력이 최초 질의드린것과 같이 상이하게 나탑니다.재검토를 부탁드리빈다.######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합성전과 합성후 모델은 교각위치에서 전,후열의 경계조건을 모두 고려하고 있습니다.다만 활하중 및 지점침하 모델에서는 한개의 지점으로 치환하여 적용하고 하였습니다. 이는 고정하중 등은 일반적으로 분포하중이 적용되기에 큰 영향은 없으나 이동하중 및 지점변위 하중이 재하될 때 근접한 지점이 있는 경우 부적절한 모델이 될 수 있기에 이를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그러나 경간장이 상이한 경우, 받침강성이 상이하거나 연직방향 강성이 주요한 영향이 미치는 경우 등은 적절한 모델이 되지 않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활하중과 지점침하 모델에 대한 연속지점부 옵션을 추가하여 전/후열을 별도 모델링 또는 통합하여 모델링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패치후 바닥판 계산 - 설계조건 - 설계환경 에서 [연속지점부 모델링(활하중,지점침하)]옵션을 "전/후열 별도 모델링"으로 설정하고 진행하시면 합성후모델과 동일한 모델로 활하중, 지점침하 모델의 적용이 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연속교의 합성후 구조계에서,합성후 고정하중 해석을 위한 모델링은 교각부 2지점, 가로보 폭 1/2 적용하여 2개로 모델링 되어 있고,,합성후 활하중 해석을 위한 모델링은 교각부 1지점, 가로포 전폭 적용 1개로 모델링 되어 있습니다.이에 해석결과 반력산정을 보면합성후 고정하중 반력은 교각부 전열과 후열이 상이하게 나오고활하중 반력은 교각부 전열과 후열이 동일하게 나옵니다.같은 구조계에 대한 서로다른 모델링으로.. 반력양상이 상이하게 나오는건 잘못된 상황인것 같습니다.합성후 고정하중 해석 모델링도 활하중 해석 모델링과 통일하여반력이 동일하게 나오도록 부탁드립니다.
[2023-02-20 오전 10:03:18글 고유번호: 173863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새로 올려주신 글에 답변드렸습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요청드린 내용은 활하중에 대한 별도 모델 적용이 아닙니다. 합성후 고정하중 모델에 대한 일체 모델 제공입니다. 합성후 고정하중이 계속 별도로만 이루어지면동일경간장 교각부의 전후열 반력이 최초 질의드린것과 같이 상이하게 나탑니다.재검토를 부탁드리빈다.######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합성전과 합성후 모델은 교각위치에서 전,후열의 경계조건을 모두 고려하고 있습니다.다만 활하중 및 지점침하 모델에서는 한개의 지점으로 치환하여 적용하고 하였습니다. 이는 고정하중 등은 일반적으로 분포하중이 적용되기에 큰 영향은 없으나 이동하중 및 지점변위 하중이 재하될 때 근접한 지점이 있는 경우 부적절한 모델이 될 수 있기에 이를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그러나 경간장이 상이한 경우, 받침강성이 상이하거나 연직방향 강성이 주요한 영향이 미치는 경우 등은 적절한 모델이 되지 않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활하중과 지점침하 모델에 대한 연속지점부 옵션을 추가하여 전/후열을 별도 모델링 또는 통합하여 모델링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패치후 바닥판 계산 - 설계조건 - 설계환경 에서 [연속지점부 모델링(활하중,지점침하)]옵션을 "전/후열 별도 모델링"으로 설정하고 진행하시면 합성후모델과 동일한 모델로 활하중, 지점침하 모델의 적용이 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연속교의 합성후 구조계에서,합성후 고정하중 해석을 위한 모델링은 교각부 2지점, 가로보 폭 1/2 적용하여 2개로 모델링 되어 있고,,합성후 활하중 해석을 위한 모델링은 교각부 1지점, 가로포 전폭 적용 1개로 모델링 되어 있습니다.이에 해석결과 반력산정을 보면합성후 고정하중 반력은 교각부 전열과 후열이 상이하게 나오고활하중 반력은 교각부 전열과 후열이 동일하게 나옵니다.같은 구조계에 대한 서로다른 모델링으로.. 반력양상이 상이하게 나오는건 잘못된 상황인것 같습니다.합성후 고정하중 해석 모델링도 활하중 해석 모델링과 통일하여반력이 동일하게 나오도록 부탁드립니다.
[2023-01-09 오후 2:45:07글 고유번호: 173289
안녕하세요철근타이 해석시 간격검토 NG인 부재38번에 가정한 유효폭이 적용되지가 않습니다.
[2023-01-09 오후 3:25:18글 고유번호: 173291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정착부 STM 설계중 전단철근 간격 검토에서 타이부재38 에 대한 검토를 수행하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전단철근(수직전단타이)의 검토에서 "최대유효폭"으로 표기가 되고 있으나 해당 제원은 타이부재로 고려할 수 있는 철근의 배치폭으로서 스트럿강도검토 및 절점영역강도검토를 위한 최대유효폭과는 상이한 개념입니다.프로그램에서 해당폭은 타이의 분담폭으로서 다른 부재 또는 절점까지의 거리를 1/2씩 고려하고 있습니다.계산서 표기에서의 "타이의 최대유효폭"의 표기는 "콘크리트구조부재의 스트럿-타이 모델 설계예제집(2007, 한국콘크리트학회)" 등을 참조하여 표기한 것이나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으며 해당 문헌의 개정판에서는 "타이의 유효폭" 으로 변경되었기에 표기를 변경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세요철근타이 해석시 간격검토 NG인 부재38번에 가정한 유효폭이 적용되지가 않습니다.
[2023-01-03 오후 2:28:56글 고유번호: 173205
안녕하세요. 확폭교량 거더 배치를 할 경우 빔배치는 제대로 되지만 시,종점 폭이 횡단상으로는 같게 나옵니다. 슬래브 두께치수표를 뽑아보면 7번 거더가 슬래브를 벗어나게 되면서 값이 이상하게 산정됩니다. 
[2023-01-03 오후 4:57:27글 고유번호: 173213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확폭교량 적용시에는 폭원이 변화하는 가변구간이 설정되어야 하는데 가변구간이 한구간도 적용되지 않아 폭원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일부구간을 가변구간으로 설정하고 진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슬래브두께가 적용됩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확폭교량 거더 배치를 할 경우 빔배치는 제대로 되지만 시,종점 폭이 횡단상으로는 같게 나옵니다. 슬래브 두께치수표를 뽑아보면 7번 거더가 슬래브를 벗어나게 되면서 값이 이상하게 산정됩니다. 
[2022-12-20 오후 4:10:33글 고유번호: 173036
철근 상세에 있는 철근중에배근도에 표시되지 않는 철근이 있습니다.예를들어 13-1 철근 같은 경우에 철근 상세에는 있는데도면상에 없어 표현된곳이 없어어느곳에 사용된 철근인지 파악하기 힘들어 문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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