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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15 오후 6:08:50글 고유번호: 154482
하부슬래브의 차도부분 집수구로 인한 피복두깨를 만족하기 위하여 다른 구간의 피복이 지나치게 두꺼워지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을까요?
[2019-02-15 오후 5:05:39글 고유번호: 154480
단위m로 배근도 출력시 2사이클 철근이 이상하게 표현됩니다.첨부된 그림파일을 보면 상부슬래부 좌우측 철근을 동일한 길이로 설정하였지만 출력되는 배근도는 좌우 다르게 출력됩니다.상하부슬래브 벽체 동일한 현상이 발생합니다.철근재료표는 같게 잘나오네요.
[2019-02-15 오후 6:00:10글 고유번호: 154481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올려주신 파일을 확인결과 철근배치에서 초기화가 되지 않아 발생된 오류로 판단됩니다. 배근 입력 - 철근배치에서 배치방법을 변경하신 뒤 다시 배치방법을 선택하시고 진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철근배치가 되는것으로 확인됩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 단위m로 배근도 출력시 2사이클 철근이 이상하게 표현됩니다.첨부된 그림파일을 보면 상부슬래부 좌우측 철근을 동일한 길이로 설정하였지만 출력되는 배근도는 좌우 다르게 출력됩니다.상하부슬래브 벽체 동일한 현상이 발생합니다.철근재료표는 같게 잘나오네요.
[2019-02-15 오후 3:41:20글 고유번호: 154477
교각 구조계산서 출력시 다음과 같이 하중조합별로 해석을 진행후 출력하라고 하는데..모든 하중조합에 대해서 해석을 다 해야한다는 소린가요? 아니면 설정 체크같은걸 안해서 그런건가요?
[2019-02-15 오후 4:04:41글 고유번호: 154478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프로그램파일이 첨부되지 않아 정확한 답변은 어렵습니다만 일반적인 경우에 대해 말씀드리면스트럿-타이 모델이 전부 해석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스트럿-타이 검토는 하중조합의 선택에 따라 모델이 각각 작성되며 모든 모델의 해석이 되어야 해당 구조물(교대, 교각)의 계산서 출력이 가능합니다.스트럿-타이 모델은 응력흐름에 따라 부재를 배치하고 검토를 진행하는 것으로 하중에 따라 해석후 경향이 상이할 수 있으며 응력흐름에 따라 모델링을 변경하여야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하중조합별로 모델링을 별도 작성하여 검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교각 구조계산서 출력시 다음과 같이 하중조합별로 해석을 진행후 출력하라고 하는데..모든 하중조합에 대해서 해석을 다 해야한다는 소린가요? 아니면 설정 체크같은걸 안해서 그런건가요?
[2019-02-15 오후 3:19:52글 고유번호: 154476
엑셀 출력이 아래 그림 처럼 안됩니다..다른사람의 컴퓨터에서는 되구요. Apier 프로그램은 출력이 되는데.Aroad는 안돼네요파일첨부합니다.
[2019-02-15 오후 4:24:32글 고유번호: 154479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유선상으로 답변드렸습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엑셀 출력이 아래 그림 처럼 안됩니다..다른사람의 컴퓨터에서는 되구요. Apier 프로그램은 출력이 되는데.Aroad는 안돼네요파일첨부합니다.
[2019-02-15 오후 2:44:28글 고유번호: 154475
안녕하세요.단면검토시 읽어오는 단면력과 OUTPUT  파일상의 단면력이 상이하여 문의드립니다.프로그램상 해석결과 집계값과 계산서상의 단면력과도 값이 상이합니다.확인요청드립니다.
[2019-02-15 오후 12:38:33글 고유번호: 154472
배력철근 조립에서 일반구간이 내부지점부(부모멘트구간) 보다 2배를 설치하였는데 좌우 켄티레버구간은 올바르게 되는데 슬래브 중앙은 반대로(부모멘트 구간이 2배로 배근 됨) 배근되는데 이유가 무엇인지?또한 1-cycle 가 120 간격, 2-cycle 가 120 간격으로 배근했는데 중앙부는 125 로 배근되는 이유?도면에서 평면도는 올바르게 표현되고 조립도가 틀리게 표현됨. 
[2019-02-15 오후 1:59:40글 고유번호: 154473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배력철근 조립도는 배근정보에 따라 작성됩니다. 배근정보의 입력은 각 구간별로 간격을 모두 입력하도록 하고 있으나 실제 배력철근조립도로 작성되기 위해서는 1cycle, 2cycle에 배치되도록 기본간격과 1/2에 해당하는 간격으로 입력해주셔야합니다. 현재입력에서 캔틸래버는 120/240으로 배수처리되었으나 중앙부는 250/125/240으로 배수가 되지 않습니다. 일반부와 단부보강부의 중앙부를 240/120으로 설정하고 진행한다면 배수처리로 인해 배력철근 조립도가 정상적으로 작성될 수 있으며 또는 중간지점부 중앙부를 250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상하면에서 동일하게 적용해주셔야 할 것입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배력철근 조립에서 일반구간이 내부지점부(부모멘트구간) 보다 2배를 설치하였는데 좌우 켄티레버구간은 올바르게 되는데 슬래브 중앙은 반대로(부모멘트 구간이 2배로 배근 됨) 배근되는데 이유가 무엇인지?또한 1-cycle 가 120 간격, 2-cycle 가 120 간격으로 배근했는데 중앙부는 125 로 배근되는 이유?도면에서 평면도는 올바르게 표현되고 조립도가 틀리게 표현됨. 
[2019-02-15 오전 10:05:47글 고유번호: 154465
STM해석시 시종점기초검토에서 스트럽간격 문의
[2019-02-15 오전 10:20:50글 고유번호: 154467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유선상으로 답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 STM해석시 시종점기초검토에서 스트럽간격 문의
[2019-02-14 오후 8:24:34글 고유번호: 154461
sap2000 v11 에서 input파일 생성시 좌표의 단위가 1000배되서 생성됩니다
[2019-02-14 오후 5:36:10글 고유번호: 154459
올려드린 화일의 내진해석 프레임 해석시 고정단이 위치에 따라 모델링에 경고가 뜨거나 그렇지 않은 경우가 생깁니다.이유와 대책을 알고 싶습니다.
[2019-02-14 오후 8:42:59글 고유번호: 154462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발생하는 경고메시지는 sap에서 출력하는 강성에 대한 경고메시지로서 강성메트릭스에서 강성차이가 크게 나는 경우 표기될 수 있는 것으로 부재의 길이가 강성에 비해 짧게 고려되거나 변위가 크게 발생하는 경우 이러한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강성차이가 크게 발생하거나 변위가 큰 경우 메시지가 출력되는 것은 일반적인 경우에는 해석결과에 문제가 없으나 경우에 따라서는 단면력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해석결과를 확인하신후 진행하셔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올려주신 모델에서는 종점측 변위가 크게 발생하면서 경고메시지가 발생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말씀해주신 것과 같이 지점3 또는 지점4에 고정단을 적용시에는 변위가 감소되어 경고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됩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올려드린 화일의 내진해석 프레임 해석시 고정단이 위치에 따라 모델링에 경고가 뜨거나 그렇지 않은 경우가 생깁니다.이유와 대책을 알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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