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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4 오후 8:09:17글 고유번호: 153723
교각 환경설정에서 확대기초 유효폭 검토 설정하는게 어디있나요?말뚝기초 전단검토시 전단검토 전폭을 사용하므로 부재력을 재산정한다Vu = 검토전단력 x 유효폭 / 전폭이렇게 산정되어 Vu값이 작은값으로 검토가 되어지는데기초가 강체이면 유효폭 규정이 기준에서는 없어진거 아닌가요?
[2018-12-14 오후 2:47:03글 고유번호: 153717
안녕하십니까. 연우지앤비 입니다.항상 성실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주형설계 및 모델링 > 모델링 고려사항 에서기본값 또는 강재량 재생성을 하면 창이 닫히면서 Aroad의 실행이 종료됩니다.따라서 상하부 플래지의 두께 변화로 인한 강재량 감소를 알기 어렵습니다.검토 부탁드립니다.고맙습니다.
[2018-12-14 오후 3:09:27글 고유번호: 153721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금일 오전에 적용된 패치에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강재량 재생성시 프로그램다운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현재는 수정된 패치파일을 적용하였으므로 AUpdate에서 다시한번 패치후 진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과업진행에 불편을 드린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연우지앤비 입니다.항상 성실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주형설계 및 모델링 > 모델링 고려사항 에서기본값 또는 강재량 재생성을 하면 창이 닫히면서 Aroad의 실행이 종료됩니다.따라서 상하부 플래지의 두께 변화로 인한 강재량 감소를 알기 어렵습니다.검토 부탁드립니다.고맙습니다.
[2018-12-14 오후 1:40:59글 고유번호: 153715
교각의 스트럿타이 모델링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만약 P1의 모델링을 완료했다면 P1의 모델링 데이터를 다른 교각으로 복사를 하는 기능이 있을까요?
[2018-12-14 오후 1:51:39글 고유번호: 153716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같은 구조물의 다른 조합(모델링)에는 동일한 모델링을 적용하는 것을 지원하고 있으나 다른 구조물의 경우는 구조물제원 및 하중위치, 철근제원 등 다양한 제원이 상이하게 적용될 수 있기에 모델링을 복사하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교각의 스트럿타이 모델링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만약 P1의 모델링을 완료했다면 P1의 모델링 데이터를 다른 교각으로 복사를 하는 기능이 있을까요?
[2018-12-14 오후 1:32:03글 고유번호: 153714
안녕하세요 철근 배근을 하는데 평면 곡선부 배근이 잘 되지 않아서 파일 올립니다.어떻게 해야 할까요??
[2018-12-14 오전 10:47:06글 고유번호: 153709
????
[2018-12-14 오전 11:27:35글 고유번호: 153710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유선상으로 답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 ????
[2018-12-14 오전 9:41:29글 고유번호: 153705
구조계산서와 도면의 주철근 갯수가 상이함.
[2018-12-14 오전 9:40:22글 고유번호: 153704
단 절점부 스터럽 철근 설계검토 오류 점검요망.
[2018-12-14 오전 10:42:55글 고유번호: 153708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유선상으로 답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 단 절점부 스터럽 철근 설계검토 오류 점검요망.
[2018-12-14 오전 9:31:02글 고유번호: 153702
활하중에 대한 횡분배시 3차선 재하이나 피로하중에 대해서는 5차선으로 들어갑니다바쁘시겠지만 확인부탁드립니다
[2018-12-14 오전 10:03:37글 고유번호: 153707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피로차량하중은 횡방향, 종방향으로 하나의 설계트럭을 재하하도록 제시하고 있으며(도로교설계기준2015 3.6.2.3(1)) 이를 고려하기 위해 각 거더별로 최대의 하중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도록 차량을 재하합니다. 차량하중이나 차로하중은 2,3차로를 동시재하하지만 피로차량하중은 별개의 하중으로 고려되므로 차량간 간격등은 고려하지 않고 envelope으로 조합을 하기에 각 피로차량하중의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활하중에 대한 횡분배시 3차선 재하이나 피로하중에 대해서는 5차선으로 들어갑니다바쁘시겠지만 확인부탁드립니다
[2018-12-13 오후 5:44:21글 고유번호: 153699
예를들어 교대 벽체와 기초에 300간격으로 주철근 4개씩 감은 꺽인ㄷ형 전단철근 배근에서기초만 한가닥형으로 바꾸게 될 경우 배치문제로 인하여 계산상 전단철근량이 꺽인ㄷ형일때 보다반만 들어가게 됩니다. 이게 다리가 2개였던 꺽인ㄷ형위치에 다리가 하나인 한가닥형을 배치하면서 생긴 문제같은데일반적으로 가장많이 하는 작업이 다리가 2개인 꺽인ㄷ형이나 캡형, 겹침형등을 한가닥형으로바꾸는 작업입니다. 이때 다리가2개인 전단철근형식의 다리 위치마다 한가닥형을 배치해서철근량을 같게 맞추려면 당초 주철근4개씩 감싸는것에서 2개로 바꿔야 하는데,문제는 이렇게 되면 원치않던 벽체 및 흉벽의 전단철근량이 두배로 늘어납니다.이사항에 대한 해결방법이나, 현재로써 방법이 없다면 개선 부탁드립니다.
[2018-12-14 오후 2:55:59글 고유번호: 153718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말씀하신 것과 같이 전단철근은 형식에 따라 다릿발이 2개인 것과 1개인 상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릿발이 1개인 상세는 ㄷ형, 한가닥형, 간격재 로서 전단철근의 배치는 다릿발이 2개인 철근과 동일하게 적용하기에 말씀하신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현재로서는 계산서와 도면에 대해 일부 편집을 하여 적용하셔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벽체와 기초의 전단철근 설정을 분리하는 것에 대해 검토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답변을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예를들어 교대 벽체와 기초에 300간격으로 주철근 4개씩 감은 꺽인ㄷ형 전단철근 배근에서기초만 한가닥형으로 바꾸게 될 경우 배치문제로 인하여 계산상 전단철근량이 꺽인ㄷ형일때 보다반만 들어가게 됩니다. 이게 다리가 2개였던 꺽인ㄷ형위치에 다리가 하나인 한가닥형을 배치하면서 생긴 문제같은데일반적으로 가장많이 하는 작업이 다리가 2개인 꺽인ㄷ형이나 캡형, 겹침형등을 한가닥형으로바꾸는 작업입니다. 이때 다리가2개인 전단철근형식의 다리 위치마다 한가닥형을 배치해서철근량을 같게 맞추려면 당초 주철근4개씩 감싸는것에서 2개로 바꿔야 하는데,문제는 이렇게 되면 원치않던 벽체 및 흉벽의 전단철근량이 두배로 늘어납니다.이사항에 대한 해결방법이나, 현재로써 방법이 없다면 개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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